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디딤365,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전자신문
원문보기

디딤365,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속보
코스피 4,100선 회복…지난달 13일 이후 처음

AI·빅데이터·클라우드·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근로자가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복지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에 수여되는 정부 공식 인증이다.

디딤365는 △육아휴직 및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 운영 △유연근무제 확대 △시차출퇴근제 활성화 △가족돌봄휴가 및 복지카드 제공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며,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이는 가족친화경영을 적극 실천해 왔다. 또 조직문화 개선과 근로자 만족도 제고 활동을 통해 심사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디딤365는 인증기업으로서 정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정책적·행정적 우대혜택을 얻게 된다. 세무 및 관세조사 유예, 부동산 취득세 감면 및 지방세 감면, 공공조달 및 용역계약 심사 시 가점 부여, 금융기관 대출금리 및 예금 금리 우대,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인프라 구축비 및 일터혁신 컨설팅 가점 등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디딤365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직원 중심의 복지 환경 조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미 사내에 유연근무 활성화, 정시퇴근 장려 문화, 장기근속자 포상 및 복지카드 지급, 직원 역량 개발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구축해왔다.

장민호 디딤365 대표는 “가족친화인증은 기업이 단순히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수준을 넘어,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일·가정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AI·클라우드 산업 분야의 모범적 기업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