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선정, 2025년 최고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10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선정, 2025년 최고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10선

속보
일본 축구, 네덜란드-튀니지-유럽PO B 승자와 F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2025년 최고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10개를 발표했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추천된 모든 프로그램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하며, 글쓰기, 번역, 노트 정리, 회의록 작성, 이미지 편집, 쇼핑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의 추천 목록 중 첫 번째는 AI 브라우징 어시스턴트 카테고리로, 여기에는 모니카(Monica)가 포함돼 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챗GPT, 클로드, 제미나이, 딥시크 등 다양한 AI 모델을 활용해 검색과 프롬프트 기능을 손쉽게 제공한다.

사이더(Sider)도 비슷한 기능을 갖췄으며, 크롬에 사이드바를 추가해 번역, 이미지 생성 등 AI 기반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하르파 AI(Harpa AI)는 브라우저 작업 자동화 및 페이지 분석을 지원하며, 퀼봇(Quillbot)은 글쓰기 및 편집에 특화된 AI 도우미로 기능한다.

회의 생산성을 높여줄 확장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파이어플라이즈(Fireflies)는 구글 미트 영상 통화를 자동으로 녹취 및 요약해주며, 블루닷(Bluedot)은 구글 미트뿐 아니라 줌과 팀즈까지 지원해 회의 내용을 자동 기록해준다. AI 기반 튜터 역할을 하는 퀘스천AI(QuestionAI)는 복잡한 주제를 쉽게 설명하며, 이조이(eJoy)는 일상적인 브라우징을 언어 학습 기회로 바꿔준다.

AI의 활용 범위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구글은 피아(Phia)도 추천했는데, 이는 웹에서 패션 아이템의 최적 가격을 찾도록 도와주는 툴이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은 어도비 포토샵 크롬 버전이다. 배경 제거, 색상 조정 등 기본 기능을 제공하며, 일부 고급 기능은 유료이지만 12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