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베이재팬, '뷰티 어워즈' 개최…日서 'K뷰티' 열풍 이어간다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베이재팬, '뷰티 어워즈' 개최…日서 'K뷰티' 열풍 이어간다

서울흐림 / -0.8 °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큐텐재팬은 오는 8일 일본 도쿄에서 '큐텐재팬 메가 뷰티 어워즈 2025'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K뷰티를 포함해 지난 1년간 일본에서 크게 활약한 뷰티 제품을 선정한다.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만큼 시상식을 큐텐재팬 라이브방송으로 일본에서 생중계한다. 수상한 제품은 시상식 다음 날인 9일부터 큐텐재팬 내 특별 기획 페이지에 공개한다.

수상 제품은 일본 MZ 소비자가 직접 참여한 투표 결과를 반영해 선정한다. 지난 10월 1일부터 14일간 진행한 투표에 총 54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했다. 이외에도 큐텐재팬 판매 실적,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뷰티 크리에이터 등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종합해 수상 아이템을 선정한다.

1회 행사는 '글로우업(Glow Up)'을 테마로 △종합상(10개) △카테고리상(93개) △특별상(34개) 등에서 137개 제품을 시상한다. 스킨케어, 베이스메이크업, 포인트메이크업, 메이크업 소품, 자외선 케어, 다이어트·교정, 보디·핸드·풋케어, 헤어,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시상을 진행한다.

이베이재팬은 K뷰티 산업의 성장 파트너 역할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3월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K뷰티 육성 청사진을 제시한 후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메가데뷔'를 론칭했다.

또, 한국에서 출발한 상품이 일본 내 고객에게 3~5일 이내 도착하는 배송 서비스 '칸닷슈(Kan-Dash)' 등 K제품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도쿄 아리아케 체조경기장에서 51개 K뷰티 브랜드가 참가한 대규모 오프라인 뷰티 페스티벌 '메가 코스메 랜드 2025'를 개최했다.


김재돈 이베이재팬 CMO 마케팅 본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방식으로 K뷰티 브랜드와 제품들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며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