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원텍, 튀르키예·태국 의료기기 인증 획득…"글로벌시장 확대"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원텍, 튀르키예·태국 의료기기 인증 획득…"글로벌시장 확대"

서울구름많음 / -1.2 °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원텍(대표 김종원·김정현)은 튀르키예·태국에서 라비앙(Lavieen)·브이 레이저(V-Laser)의 의료기기 인허가를 잇달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튀르키예 보건당국은 라비앙이 1927nm 파장의 툴륨(Thulium) 레이저를 기반으로 피부 표피부터 진피층까지 정밀하게 조사할 수 있는 고출력 프랙셔널 기술을 갖췄다고 평가하고 피부용 의료기기(Class IIb) 인증을 승인했다.

튀르키예는 유럽과 중동을 잇는 지리적 이점으로 의료 관광 강국으로 성장하면서 미용 의료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특히 피부 관리와 미용 시술 수요가 높고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프리미엄 레이저 장비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원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튀르키예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태국 식품의약국은 브이 레이저가 1064nm·532nm 듀얼 파장을 기반으로 혈관 병변의 지혈·응고부터 색소 질환 치료, 반흔 개선, 제모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치료 영역에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평가하며 사용을 승인했다.

원텍은 "튀르키예와 태국 인허가 확보는 글로벌 진출의 발판이 되는 핵심 시장에서 회사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라며 "80여 개국 수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제품별 포트폴리오와 현지 특화 전략을 강화해 글로벌시장 입지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