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예술적 잠재력 발굴의 기회"…'꿈의 예술단' 15주년 기념행사

연합뉴스 임순현
원문보기

"예술적 잠재력 발굴의 기회"…'꿈의 예술단' 15주년 기념행사

속보
홍명보호,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진출팀과 격돌
지난 8월 강원 평창에서 열린 '꿈의 예술단' 합동 공연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8월 강원 평창에서 열린 '꿈의 예술단' 합동 공연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순현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5일 오후 서울 마포구 YTN홀에서 '꿈의 예술단' 15주년 기념행사 '성장의 기록, 연대의 미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0년 '꿈의 오케스트라'로 시작한 꿈의 예술단은 국내 취약계층 등 다양한 배경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무용단·극단 등에서 활동하며 예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꿈의 예술단 산하 꿈의 오케스트라 현 단원과 졸업 단원이 '2025 꿈의 페스티벌' 주제가인 '나의 내일을'과 '2019 꿈의 오케스트라 창작동요제' 최우수상작인 '꿈의 오케스트라' 등을 연주한다.

공연 실황은 유튜브 생중계(youtube.com/@artekaces)로도 시청할 수 있다.

최휘영 문체부 장관은 이날 공연장을 찾아 꿈의 예술단 단원들을 격려하고, 관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최 장관은 "어린 시절의 문화예술 경험은 아이들이 스스로를 표현하고, 예술적 잠재력을 발굴할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hy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