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더 리흐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1월 '이달의 선수' 선정!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오피셜] 더 리흐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1월 '이달의 선수' 선정!

속보
뉴욕 증시, 매수 유입에 상승 출발···다우 0.17% ↑나스닥 0.46%↑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포투=김호진]

더 리흐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1월 '이 달의 선수(Player of the Month)'로 선정됐다.

맨유는 4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더 리흐트는 구단 공식 앱에서 진행된 팬 투표에서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아마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며, 2024년 7월 입단 이후 첫 수상을 거머쥐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더 리흐트는 1999년생 네덜란드 출신 센터백이다. AFC 아약스 유스 생활과 리저브 팀을 거쳐 프로 데뷔를 한 그는 이후 유벤투스 FC와 바이에른 뮌헨을 거쳐 2024년 여름 맨유로 이적했다. 그는 올시즌 리그 12경기에 출전하며 맨유 수비의 중심 역할을 했다. 안정적인 경기력을 바탕으로 수비 안정화에 기여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그는 구단 공식 인터뷰에서 "팬들의 인정을 받아 이런 상을 받는다는 건 정말 기쁜 일이다. 팀이 전체적으로 좋아지고 있고, 저도 제 경기력에 만족하고 있다. 제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려 노력하고 있고, 그 부분이 인정받아 기분이 좋다. 앞으로 더 발전해서 팀에 더 크게 기여하고 싶다"며 팬들에 대한 감사함과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그는 네덜란드 대표팀에 다시 선발되며 11월의 완벽한 마무리를 더했다. 그는 리투아니아전 4-0 승리에서 선발 출전하여 네덜란드의 월드컵 본선행 확정에 기여했다.

이에 그는 "클럽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대표팀에 다시 뽑힌 것 같다. 저에게 대표팀은 늘 특별하다.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한 달이었고, 이 흐름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 아직 시즌 초반이기 때문에 더 발전해서 시즌 막바지엔 최고의 모습으로 마무리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