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2024년 일본 애니메이션 블루레이&DVD Vol.1의 누적 출고수 2.3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한 애니메이션 '걸즈 밴드 크라이'가 한국 웹툰으로 제작된다.
'걸즈 밴드 크라이'는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 애니메이션('드래곤볼', '슬램덩크' 등 제작)이 5년의 총 제작 기간을 들여 기획한 작품이다. 방영 후에는 기존 여고생 밴드물과 차별화된 현실적이고 깊이 있는 서사로 작품성과 상업성 모두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각자의 고충과 아픔을 가진 십대 소녀들이 록밴드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극복하는 과정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걸즈 밴드 크라이' 웹툰 제작은 우리나라 웹툰 제작사 ㈜에이템포미디어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에이템포미디어는 웹툰, 웹소설, 만화책 출판을 전문으로 하며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다수의 인기 웹툰을 연재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2024년, 2025년 픽코마 어워드 SMARTOON 부문에서 '계모인데 딸이 너무 귀여워', '픽미업!' 등의 작품으로 2년 연속 수상하며 우수한 기획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웹툰 '걸즈 밴드 크라이'는 오는 12월 5일 AGF2025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