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대표 문화유산 상품 '고와예' 누적 판매 1억원 돌파

연합뉴스 김선호
원문보기

부산시 대표 문화유산 상품 '고와예' 누적 판매 1억원 돌파

속보
정청래 "당원 1표제, 재부의 어려워…지선 룰은 수정안 낼 것"
문화상품 '고와예(古와藝)' 인기 상품[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문화상품 '고와예(古와藝)' 인기 상품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시와 부산무형문화재연합회가 공동으로 개발·운영 중인 무형유산 기반 문화상품 '고와예(古와藝)'가 누적 판매액 1억2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 판매액 3천200만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약 63% 증가한 큰 폭의 성장세다.

'고와예'는 지역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시 대표 문화상품이다.

올해는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늘리고 역량 있는 신규 디자이너를 영입해 상품 디자인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였다.

현재까지 총 56개의 상품을 개발했으며 올해는 동래학춤을 모티브로 한 '갓 인센스 홀더(디퓨저)', 동래고무를 담은 '아리랑 오르골' 등 6개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

무형유산 보유자의 작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부산 무형유산 아트페어와 연계 방안도 마련해 기관·기업·예술인이 참여하는 상생형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상품 정보는 고와예 홈페이지(gohwaye.com) 또는 부산전통예술관(☎051-758-2530)에서 확인할 수 있고 대량 구매나 각인 서비스도 지원한다.

win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