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메가존클라우드, AWS '에이전틱 AI 스페셜라이제이션' 획득

파이낸셜뉴스 최혜림
원문보기

메가존클라우드, AWS '에이전틱 AI 스페셜라이제이션' 획득

속보
'마지막 거래일' 원·달러 환율, 9.2원 오른 1439.0원 마감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에이전틱 인공지능(AI) 스페셜라이제이션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에이전틱 AI를 실제 기업 환경에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에게 부여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금융·리테일·건설·제조 등 전 산업 분야에서 수백 건의 AI 및 데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내년에는 AI·데이터 프로젝트 수행 건수가 전년 대비 3배로 확대되고 관련 매출도 2배 수준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AI 관련 수주가 제조·서비스·금융 등 다양한 고객군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다. GC녹십자에는 품질 문서 자동화를 위한 생성형 AI 시스템을 구축해 문서 작성 및 검토 효율을 향상시켰다. 또 하나투어의 AI 기반 패키지 일정 자동 설계 시스템 개발에도 참여해 여행 상품 기획 과정의 효율성과 맞춤 추천 기능을 고도화했다. 국내 금융사들을 대상으로 챗봇 에이전트 등 AI 및 데이터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메가존클라우드는 내부 업무 솔루션에 AI와 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결과 올 상반기 전사 업무 생산성이 지난 2023년 상반기 대비 40% 향상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최고AI책임자(CAIO)는 "이번 스페셜라이제이션 취득은 메가존클라우드가 AI 도입을 넘어 실제 기업 환경에서 에이전틱 AI를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객이 사람처럼 판단·계획·협업하는 에이전틱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의 실질적인 AI 혁신을 빠르게 이끌겠다"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