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동산플래닛, 주거·상가 등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오픈

파이낸셜뉴스 전민경
원문보기

부동산플래닛, 주거·상가 등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 오픈

속보
'강선우 1억 의혹' 김경 해외 체류…경찰, 입국시 통보 조치
모든 부동산 유형 실거래 일일 업데이트..."업계 최초"

부동산플래닛이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동산플래닛 제공

부동산플래닛이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동산플래닛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동산플래닛이 모든 부동산 유형의 실거래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는 '오늘 올라온 실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아파트, 연립·다세대, 상업·업무용 빌딩, 상가·사무실 등 다양한 부동산 거래 내역을 일 단위로 제공한다. 기존 플랫폼들이 일부 부동산 유형에 한해 일일 업데이트를 제공한 것과 달리 부동산플래닛은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모든 유형에 대해 실거래 정보를 신속하게 반영한다. 또 주거용 부동산에 적용된 성능 검증 완료된 AI 시세 추정 모델을 도입해 정확한 시세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 모델은 아파트와 연립·다세대 주택에 대해 AI 추정가 서비스의 범위와 정밀도를 높였다.

이용자는 부동산플래닛 웹사이트나 앱의 '실거래가' 메뉴 내 '오늘 올라온 실거래' 코너에서 최신 거래 내역과 건축물대장 동·층·호를 기반으로 산출된 AI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플래닛은 향후 12월에 최신 데이터와 AI 시세 알고리즘을 적용한 'AI 부동산 에이전트'를 선보여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수민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모든 유형의 부동산 실거래를 일 단위로 업데이트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AI 시세 추정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연내 출시 예정인 ‘AI 부동산 에이전트’를 통해 거래·임대·관리 분야에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