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대상 특별할인에 나선 롯데월드 어드벤처. |
"이제 즐기는 시즌이다."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수능)만 보고 달려온 수험생들을 위해 관광업계가 풍성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시험 결과는 잠깐 내려놓으시라. 즐기시라.
리조트·테마파크 할인 또 할인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워터파크부터 뷔페 레스토랑까지 할인 혜택을 담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션월드를 비롯한 전국 8개 워터파크가 대상. 수험생은 최대 61%, 동반 3인까지 반값이다.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역시 동일한 할인율이 적용된다.
소노캄 고양, 쏠비치 진도, 소노벨 양평도 통크게 쏜다. 수험생 대상 식음료 메뉴를 최대 50%까지 할인해 준다. 쏠비치 진도는 인피니티풀이 무료다. 수능 수험표만 가져가면 된다.
국내 테마파크도 동참한다. 용인 에버랜드는 수험생에 한해 자유이용권 2만원, 정기권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연말까지다. 오는 30일까지는 매일 수험생 우대로 입장객 400명에게 '수능 응원 부적 카드'도 준다.
롯데월드도 빠지지 않는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4개 사업장에서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장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만 제시하면 된다.
어드벤처 잠실과 어드벤처 부산은 종합이용권을 각각 2만6000원,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입장권을 50% 할인한 1만7500원, 1만5500원씩에 선보인다.
대명 소노의 음식들. |
항공사도 할인 릴레이
항공편도 수험생은 특별 대우다. 제주항공은 국내선을 이용하는 수험생과 동반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일 기준 내년 2월 13일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 노선을 대상으로 일반 운임 기준 20%를 할인 적용한다.
예매는 오는 12월 17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으로 하면 된다. 예약 단계에서 '신분 할인'을 선택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 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할인' 코드를 선택하면 된다.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 △2026학년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원서 접수증 △수능 수험표 중 원본 1개를 제시해야 한다.
티웨이항공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수험생 특별 할인율을 적용해 준다. 국내선은 25%다. 국제선은 △미주·대양주·중앙아시아 10% △중화권 7% △유럽·일본·동남아시아 5%씩이다.
예약은 내년 1월 31일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탑승 가능 기간은 14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다.
수험생 본인과 동반인 1인까지 적용되니 친구와 함께 떠나도 된다. 예약 때 '수험생 본인 최대 25% 할인' 또는 '수험생 동반 1인 최대 25%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잊지 말아야 할 것. 출발 당일 카운터에서 △2026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수능 수험표 △원서 접수증 중 한 가지 서류 원본은 반드시 보여줘야 한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