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제공 |
SOOP은 11월 23일 오후 6시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SOOP 스타대학리그’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총 상금 60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리그에는 13개 스타대학 크루와 300여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했다.
결승전에는 씨나인(철구)과 케이대(케이)가 9판 5선승제로 맞붙는다. 우승 상금은 4000만원, 준우승 상금은 2000만원이다.
‘스타 대학리그’는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와 일반 스트리머가 한 팀을 이루는 구조로, 프로 출신이 ‘총장’ 또는 ‘교수’ 역할을 맡아 초보 스트리머를 코칭한다. 티어 기반 성장형 포맷을 통해 스타크래프트 입문자도 참여 가능한 구조다.
리그는 2021년 ‘스케스–스타대학’으로 출범했으며, 시즌마다 규모를 확대해 왔다. 티어는 초기 4개에서 현재 1~8티어로 세분화됐고, 입문자 대상 ‘베이비(Baby)’ 티어와 프로 출신이 속한 ‘조커(Joker)·킹(King)·잭(Jack)’ 티어가 추가되며 경기 전략 다양성도 높아졌다.
이번 시즌은 참여 스트리머 확대와 팀 중심 전략 운영을 통해 다양한 경기 양상이 이어졌고, 시즌 전반에 걸쳐 시청자의 관심도 유지됐다.
자세한 정보는 스트리머 철구 방송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결승전 티켓은 21일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