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교위 고등교육 특별위 출범…국가균형발전 위한 고등교육 논의

연합뉴스 박성진
원문보기

국교위 고등교육 특별위 출범…국가균형발전 위한 고등교육 논의

속보
한덕수, 1심 선고 앞두고 묵묵부답 출석
제61차 회의서 발언하는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제61차 회의서 발언하는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대통령 소속 행정위원회인 국가교육위원회는 18일 정부청사에서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국교위는 장덕현 부산대 사회과학대학장을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대학과 지역산업 등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성별, 지역 및 전문 분야를 안배해 14명의 고등교육 특별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고등교육 특별위는 앞으로 6개월간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체제 혁신, 지역과 지역대학 간 동반 성장, 대학 간 공유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고등교육 거버넌스 및 재정 기반 강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차정인 국가교육위원장은 "지역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수도권 쏠림 현상을 완화하고, 지역의 첨단산업과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충분히 양성해 지역 성장의 중심축이 돼야 한다"며 "고등교육 혁신 및 대학과 지역의 동반 성장을 통해 지역대학이 국가 발전을 이끄는 중추적 기관이 되도록 하는 효과적인 정책을 수립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