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마마 어워즈'에 주윤발 참석…글로벌 시상자
EBS '스페이스 공감', 인디음악 30년 특집 21일 방송
EBS '스페이스 공감', 인디음악 30년 특집 21일 방송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포스터 |
'흑백요리사'는 오직 맛으로 계급을 뒤집으려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과 스타 셰프 '백수저'들이 펼치는 요리 계급 전쟁을 다룬 서바이벌 요리 예능이다.
지난해 공개된 '흑백요리사' 시즌1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쇼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새로 공개된 시즌2 예고편 영상에는 미슐랭 2스타 이준 셰프, 한식·양식 미슐랭 1스타 손종원 셰프,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 57년 차 중식대가 후덕죽 셰프 등이 모습을 드러냈다.
다만 심사위원 중 한명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모습은 예고편 영상에선 거의 보이지 않았다.
그는 최근 원산지 표시 및 농지법 위반 논란 등에 휩싸인 뒤 지난 5월부터 방송 활동을 중단했으나, 전날 MBC '남극의 셰프'로 다시 방송에 복귀했다.
홍콩 영화배우 저우룬파(周潤發·주윤발) |
▲ 주윤발 '마마 어워즈' 시상자로 = CJ ENM은 오는 28~29일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마마 어워즈'에 홍콩 배우 저우룬파(周潤發·주윤발)가 글로벌 시상자로 참석한다고 18일 밝혔다.
저우룬파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받은 '와호장룡'과 '영웅본색' 등 수많은 작품을 통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온 배우다.
그는 행사 첫째 날 글로벌 시상자로 나서는 홍콩 배우 양쯔충(楊紫瓊·양자경)에 이어 둘째 날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2025 마마 어워즈' 퍼포먼스 라인업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이번 무대에서 신보 타이틀곡 '토크 투 유'(Talk to You)와 수록곡 '코마'(Coma)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EBS '파이오니어 시리즈' |
▲ EBS '스페이스 공감', 인디음악 30년 특집 = EBS '스페이스 공감'이 한국 인디음악 30년사를 다룬 다큐멘터리 '파이오니어 시리즈'를 오는 21일 첫 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
인디음악 3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파이오니어 시리즈'는 크라잉넛, 자우림, 더 콰이엇, 장영규, 바밍타이거를 비롯해 1995년부터 지금까지 우리 대중음악 지형을 확장해 온 뮤지션들의 음악 인생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EBS '스페이스 공감'은 지난해 방송 20주년을 맞아 '2000년대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을 선정하고, 그중 스무 팀의 명반을 집중 조명한 '명반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방송한 바 있다.
gahye_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