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교육청·경찰청, 수능 수험생 생활지도…"안전 보호"

뉴시스 구미현
원문보기

울산교육청·경찰청, 수능 수험생 생활지도…"안전 보호"

서울흐림 / 4.0 °
학생 다중이용시설, 안전 취약 지역 집중 점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13일 울산경찰청  교육기부 안전망 단체와 함께 삼산동 롯데백화점 일원에서 수능 이후 합동 생활지도를 펼쳤다.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2025.11.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13일 울산경찰청 교육기부 안전망 단체와 함께 삼산동 롯데백화점 일원에서 수능 이후 합동 생활지도를 펼쳤다. (사진=울산시교육청 제공) 2025.11.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울산경찰청, 교육기부 안전망 단체와 함께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수험생이 많이 모이는 지역을 중심으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합동 지도는 수능 이후 학생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다중 밀집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울산경찰청과 협력으로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의 안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합동 지도는 남구 현대·롯데백화점 일대, 울산대학교 앞 거리, 중구 성남동 젊음의 거리, 동구 일산해수욕장, 북구 송정지구,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등 학생 다중이용시설이 밀집한 지역에서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울산시교육청은 교육기부 안전망 단체와 협약을 맺고 안전 취약 지역 순찰을 강화해 왔으며, 학교 밖 안전망을 구축해 학교폭력 예방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해당 단체들은 울산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정기적으로 자체 순찰을 시행하고, 방학과 수능 이후처럼 학생들의 학교 밖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교육청과 함께 합동 생활지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신재호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교육청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생활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