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OST, 빌보드 앨범차트 3위… TXT 연준 10위 진입

조선비즈 최정석 기자
원문보기

‘케데헌’ OST, 빌보드 앨범차트 3위… TXT 연준 10위 진입

속보
법무부 "쿠팡 美주주, 韓정부에 ISDS 중재의향서 제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넷플릭스 제공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삽입곡들을 담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지난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3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는 16일(현지 시각)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6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라이프 오브 어 쇼걸’(The Life of a Showgirl)과 2위를 차지한 모건 월렌의 ‘아임 더 프로플럼’(I’m The Problem)을 뒤따랐다고 밝혔다.

지난 달 통산 두 번째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던 이 앨범은 스위프트 신보에 1위를 내준 뒤 5주 연속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한 ‘앨범 유닛’(Album Units)으로 순위를 매긴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번 차트 집계 기간 지난주보다 11% 하락한 7만5000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은 첫 솔로 앨범 ‘노 레이블스 : 파트 01’(NO LABELS : PART 01)로 ‘빌보드 200’에 10위로 데뷔했다.


이 앨범은 차트 집계 기간 2만9000장의 앨범 유닛을 기록했다. 앨범 판매량은 2만7000장으로 이번 주 ‘톱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 1위였다. SEA는 2천장, TEA는 미미한 수준이었다.

최정석 기자(standard@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