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포티파이, AI 오디오북 요약 기능 도입… 청취 경험 혁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스포티파이, AI 오디오북 요약 기능 도입… 청취 경험 혁신

속보
경찰 "쿠팡, 노트북 제출 때 '포렌식' 진술 안 해...조작 증거면 엄정 조치"
[AI리포터]
스포티파이가 오디오북 요약 기능인 리캡을 추가했다. [사진: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가 오디오북 요약 기능인 리캡을 추가했다. [사진: 스포티파이]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스포티파이가 AI 기반 오디오북 요약 기능을 도입하며 청취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13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스포티파이가 iOS 앱에서 오디오북을 자동 요약해 주는 리캡(Recap) 기능을 베타 테스트한다고 전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마지막으로 청취한 지점까지의 내용을 AI가 요약해 제공, 오디오북을 보다 직관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스포티파이는 출판 파트너들과 협력해 이 기능을 개발했으며, 청취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리캡 버튼은 오디오북을 최소 15~20분 이상 들은 후 활성화되며, 진행 상황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된다. 스포티파이는 "이 기능이 전체 책 요약이나 스포일러를 제공하지 않으며, AI 학습에도 활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포티파이는 프리미엄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셔플 옵션도 발표했다. 적은 반복(Fewer Repeats) 기능을 통해 셔플 재생 시 반복되는 곡 수를 줄여 더욱 다채로운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 셔플 방식도 유지되며, 사용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