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자격증부터 OTT까지…금천구 '취업성공키트' 최대 50만원 지원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자격증부터 OTT까지…금천구 '취업성공키트' 최대 50만원 지원

속보
대통령실 "한미 안보 실무협의 가시적 성과 내년 전반기 돼야"
OTT 구독료 전국 첫 지원…30일까지 신청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청년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2025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신청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구직 청년이 취업을 준비하는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 자격시험 준비비(수강료·응시료·교재비) 최대 30만원 ▲ 면접 준비비(정장대여, 증명사진, 헤어·메이크업 등) 최대 10만원 ▲ 문화힐링비(영화·도서·OTT 등) 최대 10만원 등 3가지 항목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문화힐링비 항목에는 전국 최초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료가 공식적으로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지원 대상은 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39세 미취업자로, 구직활동을 준비 중인 청년이다. 단, 문화힐링비는 만 24세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기준중위소득 150% 미만의 소득 기준이 적용된다.

지난해 응시료 지원을 받은 청년도 자격시험 준비비·면접 준비비·문화힐링비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이 중 자격시험 준비비는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결제한 뒤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구비해 구청 누리집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지원금은 항목별로 현금 또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문화생활과 휴식까지 누릴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넓혔다"며 "전국 최초로 청년 OTT 구독료를 지원하는 만큼 많은 청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형 취업성공키트[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