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서머너즈워' 올해 글로벌 최강자는 누구? 컴투스, 'SWC 2025' 개막

디지털데일리 이학범 기자
원문보기

'서머너즈워' 올해 글로벌 최강자는 누구? 컴투스, 'SWC 2025' 개막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컴투스 대표작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서머너즈워)' 글로벌 e스포츠 한 해를 장식할 마지막 무대의 막이 올랐다.

컴투스는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라 센 뮈지칼에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 2025)'의 세계 챔피언을 가리는 월드 파이널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e스포츠 경기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서머너즈워 글로벌 팬 축제로 발전시키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개막 전부터 현장에 6년 만에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을 반기는 현지 이용자는 물론, 유럽 전역의 서머너즈워 팬들이 총출동해 공연장을 채웠다. 컴투스는 현장 승부 예측 투표, 치어풀 이미지 제작 등 현장 곳곳에서 팬들이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SWC 2025에는 디펜딩 챔피언 '킬리안바오'를 비롯해 '레스트', '가츠더베르세르크', '푸', '라이게키' 등 각 지역 대표 선수 12명이 참가한다. 12강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패배 시 즉시 탈락)로 진행되며 8강과 4강은 5전3승제, 결승은 7전4승제로 치러진다. 총 상금은 14만달러(약 2억원)이며 우승자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경기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3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컴투스 관계자는 "현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전 세계 서머너즈워 팬들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며 "방문객들이 승부 예측을 비롯해 인기 몬스터(캐릭터) '하그' 인형탈과의 사진 촬영을 즐기면서 대회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형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