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빅히트 뮤직 |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그룹 코르티스(CORTIS)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 7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어제(28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1일 자)에서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COLOR OUTSIDE THE LINES)가 '월드 앨범' 3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톱 앨범 세일즈' 24위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1위를 기록하며 미국 내 실물 음반 판매량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코르티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그제(27일), 틱톡 팔로워는 어제(28일) 각각 5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팔로워 수가 300만 명 선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한 달 만에 60%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이들은 채널 개설 한 달여 만에 올해 데뷔한 신인 중 두 플랫폼에서 팔로워 수 1위를 기록했으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다. 코르티스는 데뷔 앨범 공식 활동 종료 이후에도 미국 공연, 라디오 출연, 잡지 화보, 자체 콘텐츠 등으로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신규 팬덤 유입을 이끈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는 인트로곡 '고!'가 롱런 인기를 이어간다. 이 곡은 최신 멜론 주간 차트(집계기간 10월 20~26일)에서 96위에 올라 3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올해 데뷔한 보이그룹 중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팀은 코르티스가 유일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