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만 올리면 상품 판매글 자동 완성…상품 등록 시간 평균 15% 단축
AI 상품 등록 기능은 판매자가 상품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이미지를 분석해 상품 제목, 카테고리, 상세 설명 등 주요 정보를 자동으로 작성해 주는 기능이다.
중고나라가 보유한 이미지 및 상품 데이터로 학습된 자체 AI 모델을 통해 실제 중고거래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 정보를 생성한다. 여러 장의 이미지에 다양한 상품이 있는 경우, 각 상품을 개별적으로 인식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안해 준다.
앞서 중고나라는 지난 7월 말부터 중고나라 앱·웹에 처음으로 상품을 등록하는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해당 기능을 우선 적용해 왔다. 그 결과 3개월 동안 신규 판매자의 60% 이상이 AI 기능을 활용해 상품을 등록했으며 상품 등록까지 소요된 시간은 기존 대비 평균 15% 가량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고나라는 AI 상품 등록 기능을 모든 판매자에게 확대 제공해 누구나 AI로 더욱 쉽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판매자는 판매글 작성에 대한 고민 없이 간단한 사진 업로드만으로 손쉽게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 구매자는 상품 이미지를 기반으로 상세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거래 경험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인욱 중고나라 대표는 "AI 상품 등록 기능을 통해 판매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중고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