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미디어아트展 '청계 소울 오션' 누적 관람객 100만명 돌파

연합뉴스 김기훈
원문보기

미디어아트展 '청계 소울 오션' 누적 관람객 100만명 돌파

서울맑음 / -3.9 °
청계천 광교 아래 미디어아트…'야간관광 랜드마크'로
'청계 소울 오션' 미디어아트 작품 모습[서울관광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계 소울 오션' 미디어아트 작품 모습
[서울관광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서울관광재단은 청계천에서 진행 중인 미디어아트 전시 '청계 소울 오션(Cheonggye Soul Ocean)' 누적 관람객이 약 5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전시는 청계천 광교 아래 펼쳐지는 야간 미디어아트 전시로 지난 5월 30일 막을 올렸다.

청계천 물길을 활용한 수면 미디어아트 전시를 비롯해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와 미디어아트 포토존을 선보이며, 서울 도심을 대표하는 야간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시는 '서울의 매력을 담은 감성 물결'을 주제로 총 9점의 수면 미디어아트 작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매월 새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광교 하단 산책로에는 3점의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체험 공간을, 광교갤러리 벽면에는 5점의 미디어아트 포토존을 조성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11·12월에는 겨울 시즌 신규 수면 미디어아트 작품과 윤송아 작가 협업 특별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청계 소울 오션 누적 관람객 100만명 돌파는 휴식 공간인 청계천에 예술관광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관람객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h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