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조계원 의원 "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선거 불출마"

연합뉴스 손상원
원문보기

조계원 의원 "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선거 불출마"

속보
경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김경 주거지 압수수색
김원이 의원 단독 추대 가닥…11월 2일 찬반투표로 선출
조계원 의원[조계원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조계원 의원
[조계원 의원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조계원(전남 여수을) 의원은 27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조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전남도당의 화합과 단결, 내년 지방선거의 확실한 승리를 위해 위원장 선거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지난 21일 출마를 선언했지만, 선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부 도민과 당원들이 도당 위원장 선거가 축제의 한마당이 아니라 갈등과 분열의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는 우려를 했다고 전했다.

그는 "김원이(목포) 의원의 내년 상반기까지 (주철현 전 도당 위원장의) 잔여 임기까지만 도당 위원장 역할을 맡겠다는 결단을 진심으로 존중한다"며 "김 의원과 저의 결단이 아름다운 관례와 전통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도당 위원장은 주철현(여수갑) 전 위원장이 전남지사 선거 출마를 위해 사퇴하면서 공백이 됐다.

여수와 목포가 지역구인 조 의원과 김 의원이 후임 위원장에 도전하면서 10년 만의 경선 구도가 형성됐지만, 전남 동·서부 의원들이 2년씩 돌아가며 위원장을 맡았던 관례를 깨고 지역 간 갈등이 빚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왔다.


조 의원의 경선 불참에 따라 도당위원장은 김원이 의원이 단독으로 출마해 찬반 투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오는 11월 2일 나주에서 전남도당 대회를 열어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sangwon700@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