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 할인' 신설

이데일리 양희동
원문보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 할인' 신설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건강상태를 추가로 고지하면
보험료 최대 26% 할인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삼성화재는 건강보험 가입 시 고객의 건강상태를 보다 세분화해 반영,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일반적인 보험 가입 시 요구되는 최근 5년간의 건강 알릴 사항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경우 6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추가 사항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입원과 수술이 없는 고지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 할인 폭이 커지며, 성별·나이·고지 기간에 따라 일반고지형 대비 최대 26%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다양한 플랜에도 건강고지형 가입이 적용된다. 1·2·3인실 입원비 플랜이나 365일 간병비 플랜 등 실질적인 보장을 중점적으로 원하는 고객들은 본인이 건강했던 기간을 고지함으로써 합리적인 보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100세만기 비갱신형 건강보험 가입시 10년간 입원 수술 이력이 없다고 고지할 경우 가장 큰 폭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건강한 고객들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합리적인 보험료와 맞춤형 플랜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및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