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NH농협손해보험, 직원 참여 '자율 일손돕기' 프로그램 시행

더팩트
원문보기

NH농협손해보험, 직원 참여 '자율 일손돕기' 프로그램 시행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농가 지원, 참여 방식 다양화 도모

봉사활동에 참여한 NH농협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NH농협손해보험

봉사활동에 참여한 NH농협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NH농협손해보험


[더팩트ㅣ김정산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자율참여형 일손돕기'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를 희망하는 직원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고 방문 지역과 활동 내용을 제안하면, 사회공헌 담당 부서가 검토 후 고령농·독거농 등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연결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기존 일손돕기는 본부 및 부서 단위로 진행했던 만큼 참여 방식이 획일적이었다. 이에 직원들의 능동적 참여를 장려하고 다양성을 확대하고자 자율참여형으로 전환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16일에는 입사 10~12년차 직원 20여명이 경기 포천군 일대 농가를 방문해 천황대추 수확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자율참여형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단 방침이다.

NH농협손보 관계자는 "동기들과 함께 힘을 모아 농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일손 부족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체감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kimsam11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