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DB손보, 만성질환부터 암까지 보장 '행복케어종합보험' 출시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원문보기

DB손보, 만성질환부터 암까지 보장 '행복케어종합보험' 출시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DB손해보험이 만성질환부터 암 등 중증질환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종합 건강보험 상품을 내놨다.

DB손보가 출시한 '건강할 때 준비하는 행복케어종합보험'은 고혈압·이상지질혈증·당뇨병 등 생활질환 단계부터 중증질환 치료까지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은 25.5%, 이상지질혈증은 26.1%, 당뇨병은 11.7%로, 만성질환이 국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는 상황이다.

이 상품은 기존 보험이 진단 시 1회성 보험금 지급에 그쳤던 한계를 보완해 만성질환 진단 후에도 건강관리와 치료지원을 지속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혈압·이상지질혈증·당뇨병 진단 시 스마트 혈압계·인바디·연속혈당측정기 등 전용 의료기기를 제공하며 전문 의료진 상담과 전용 앱을 통한 건강관리도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만성질환 치료비 5년 지급형 담보를 탑재해 약물치료비를 장기간 지원한다. 장기요양등급자 전용 간병인 사용 일당과 환자분류체계에 따른 요양병원 입원일당 보장도 마련됐다. 생활질환 진단 이후에도 건강관리를 지속 지원하는 구조다.

암 보장도 강화했다. 암 수술, 항암치료, 항암호르몬치료 등 주요 치료비는 최대 1억2000만원, 비급여 암 치료비는 최대 8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항암방사선중입자치료비 담보도 새롭게 포함해 고액 치료 부담을 줄였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만성질환부터 암 등 중증질환까지 통합 보장을 강화한 종합보험"이라면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갱신형 구조를 통해 기존 건강보험 가입자도 보험료 부담 없이 최신 보장을 추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배규민 기자 bk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