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원주시, 혁신도시 미리내야행 개최…지역 상권 활력 기대

연합뉴스 임보연
원문보기

원주시, 혁신도시 미리내야행 개최…지역 상권 활력 기대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22일∼11월 13일 매주 수·목, 혁신미리내광장 일원
혁신도시 미리내야행 안내문[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혁신도시 미리내야행 안내문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오는 22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총 8일간 혁신미리내광장 일원에서 '2025 혁신도시 미리내야행'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혁신도시 미리내야행은 혁신도시만의 특색있는 행사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과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신선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야시장이다.

시는 매주 다른 주제로 행사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첫째 주는 디즈니, 둘째 주는 핼러윈, 셋째 주는 추억의 8090, 마지막 넷째 주는 11월의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진행한다.

테마에 맞춘 포토존과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 오픈마이크, 랜덤플레이 댄스, K-팝 EDM 등을 펼칠 예정이다.

또 매주 '이전 공공기관의 날'을 지정해 각 기관의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동아리 공연 등을 진행하며, 해당일에 방문한 임직원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일현 지역개발과장은 20일 "이번 행사가 혁신도시에 새로운 문화공간을 창출하고, 주민과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