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인앱 결제 소송'서 구글 이긴 에픽게임즈, 직거래 통로 열었다

뉴스1 김민재 기자
원문보기

'인앱 결제 소송'서 구글 이긴 에픽게임즈, 직거래 통로 열었다

속보
경찰 "쿠팡, 노트북 제출 때 '포렌식' 진술 안 해...조작 증거면 엄정 조치"

'에픽 웹 상점' 출시…PC·모바일 인게임 콘텐츠 직접 판매

첫 수익은 100만 달러까지 개발자에게 전액 제공



(에픽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0.13/뉴스1

(에픽게임즈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2025.10.13/뉴스1


(서울=뉴스1) 김민재 기자 = 에픽게임즈는 게임 개발사가 이용자에게 인게임 콘텐츠를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에픽 웹 상점'(Epic Web Shops)을 13일 공식 출시했다.

에픽 웹 상점을 통해 개발자는 별도 인앱 결제 없이 인게임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 버전을 모두 지원한다.

개발자는 타이틀당 연간 순수익 100만 달러(약 13억 5000만원)를 모두 가져갈 수 있다.

웹 상점은 에픽 리워드 및 에픽 지갑과 연동된다. 사용자는 결제 시 리워드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용 웹 상점은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역별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외부 결제 규제에 따라 관리된다.

최근 미국 연방대법원은 구글과 에픽게임즈 간의 반독점 소송에서 에픽게임즈의 손을 들어줬다.


이에 따라 구글은 10월 22일부터 미국 내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기업에 인앱 결제를 강제할 수 없게 됐다.

minj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인앱 결제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안에서 게임 아이템, 유료 콘텐츠, 구독 서비스 등 디지털 상품을 구매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