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피원하모니, 첫 영어 앨범으로 '빌보드 200' 9위

JTBC
원문보기

피원하모니, 첫 영어 앨범으로 '빌보드 200' 9위

속보
'K리그1 우승' 전북, 광주 꺾고 코리아컵 우승…'2관왕'
피원하모니(P1Harmony)

피원하모니(P1Harmony)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다시금 존재감을 드러냈다.

7일(현지 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1일 자)에 따르면 피원하모니의 첫 영어 앨범 'EX'(엑스)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9위를 차지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 이외에도 'EX'는 '톱 앨범 세일즈' 2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위, '바이닐 앨범' 15위, '인디펜던트 앨범' 2위에 등극했고, 피원하모니는 '아티스트 100'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피원하모니는 미니 6집 'HARMONY : ALL IN'으로 '빌보드 200'에 처음 진입한 이후, 정규 1집 '때깔 (Killin't It)', 미니 7집 'SAD SONG', 미니 8집 'DUH!', 영어 앨범 'EX'까지 다섯 작품 연속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지난달 26일 발매된 'EX'는 피원하모니의 키치하고 밝은 매력이 담긴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청량하고 경쾌한 신스 사운드와 멤버들의 톡톡 튀는 보컬이 어우러진 이지 리스닝 계열의 곡으로, 피원하모니가 처음으로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함께했다.

한편 피원하모니는 세 번째 월드투어 'P1ustage H : 'MOST WANTED'(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