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티빙·웨이브 뜬다…'불후의 명곡' 7일 VOD 공개

이데일리 장병호
원문보기

임영웅, 티빙·웨이브 뜬다…'불후의 명곡' 7일 VOD 공개

서울흐림 / 4.0 °
5년 만의 '불후의 명곡' 복귀로 화제
이적·노브레인·로이킴 등과 협업 무대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은 가수 임영웅의 첫 단독 특집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을 7일(화)부터 VOD로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7일부터 티빙, 웨이브에서 VOD로 공개하는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사진=티빙)

7일부터 티빙, 웨이브에서 VOD로 공개하는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사진=티빙)


이번 특집은 임영웅이 약 5년 만에 ‘불후의 명곡’ 무대에 복귀하며 더욱 의미를 더한 방송으로 지난 8월 30일과 9월 6일 두 차례에 걸쳐 방영했다. 해당 회차는 당시 방청 신청자만 1만명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방송 직후에도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추석 연휴를 맞아 티빙과 웨이브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임영웅과 친구들이 선사하는 생생한 감동을 다시 즐길 수 있다.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에는 임영웅과 음악적 인연을 맺어온 선후배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기존 경연 형식에서 벗어난 협업 무대를 펼쳤다. 출연진으로는 ‘노래하는 음유시인’ 이적,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 ‘OST 여왕’ 린, 감미로운 음색의 로이킴, 짙은 감성의 최유리, 트로트 신예 전종혁, 독보적인 음색의 조째즈 등이 이름을 올렸다. 임영웅은 이날 무대에서 정규 2집의 신곡을 최초 공개하며 또 한 번의 음악적 진화를 보여줘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티빙 관계자는 “임영웅과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한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 콘텐츠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특색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BS2 ‘불후의 명곡-임영웅과 친구들 특집’은 7일부터 티빙과 웨이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