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MS, 클라우드·AI 통합한 'MS 마켓플레이스' 공개…기업용 단일 플랫폼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MS, 클라우드·AI 통합한 'MS 마켓플레이스' 공개…기업용 단일 플랫폼

속보
KT, 해킹 사태 관련 고객 보상…6개월간 매달 100GB 데이터 제공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솔루션을 통합한 새로운 'MS 마켓플레이스'(Microsoft Marketplace)를 공개했다.

30일(현지시간) 대만매체 아이티홈에 따르면 MS 마켓플레이스는 기존 애저(Azure) 마켓플레이스와 앱소스(AppSource)를 통합한 단일 플랫폼으로, 기업들은 이를 통해 클라우드 솔루션과 AI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서 검색, 테스트, 구매, 배포할 수 있다.

MS는 이번 마켓플레이스에 3000개 이상의 AI 애플리케이션과 에이전트를 추가했다. 자동화, 의사결정 지원, 데이터 처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MS 365 코파일럿과 애저 AI 파운드리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다. MCP 표준을 적용해 기업 환경에서 에이전트와 애플리케이션의 배포를 가속화하면서도 기존 보안 및 거버넌스 정책을 준수하도록 했다.

MS는 구매 및 유통 구조도 개편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CSP)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다자간 프라이빗 오퍼 및 CSP 프라이빗 오퍼 기능을 확장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통업체, 고객이 마켓플레이스에서 가격과 조건을 직접 협상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애로우(Arrow), Pax8, TD시넥스(TD SYNNEX) 등 주요 유통업체가 마켓플레이스 목록을 자사 플랫폼에 통합하고 있으며, 리셀러 기능도 프라이빗 프리뷰로 제공돼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파트너를 통해 비공개 가격으로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다.

현재 MS 마켓플레이스는 미국에서 우선 출시됐으며, 다른 지역으로 점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