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석연휴 석촌호수서 즐겨요"…전시·공연·체험 '풍성'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추석연휴 석촌호수서 즐겨요"…전시·공연·체험 '풍성'

속보
KT, 해킹 사태 관련 고객 보상…6개월간 매달 100GB 데이터 제공
김흥수 화백 회고전, 추석 한마당, 청년 국악 무대 등
더 갤러리 호수[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더 갤러리 호수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석촌호수 일대 문화시설을 개방하고 전시와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석촌호수 동호에 있는 구립미술관 '더 갤러리 호수'에서는 10월 4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한국의 피카소로 불리는 김흥수 화백(1919~2014) 회고전이 열린다. 평면회화, 드로잉 등 40여 점을 감상할 수 있다.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는 이날부터 10월 12일까지 한국사진작가협회 송파구지부 회원전이 열린다.

10월 8일 오후 3시 서울놀이마당에서는 '온가족 추석 한마당-조선유랑연희'가 펼쳐진다. 마당놀이, 줄타기, 판굿 등 신명 나는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10월 11~12일에는 청년 국악인들이 참여하는 기획 공연 '도시풍류'가 무대에 오른다.

아울러 구는 10월 3~9일 서울놀이마당을 개방해 전통민속놀이체험을 운영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굴렁쇠 등을 즐길 수 있다.

10월 3~4일 석촌호수 서호 일대에서는 한국방송협회와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5'가 열린다. 국내 드라마 OST 콘서트와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1년 내내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라며 "이번 연휴는 석촌호수에 오셔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문화와 예술로 특별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연휴 석촌호수 문화예술행사[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추석연휴 석촌호수 문화예술행사
[송파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