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스노우플레이크, 스타트업 전용 지원 프로그램 공개…AI 애플리케이션 개발·투자 확대

전자신문
원문보기

스노우플레이크, 스타트업 전용 지원 프로그램 공개…AI 애플리케이션 개발·투자 확대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사진= 스노우플레이크 제공]

[사진= 스노우플레이크 제공]


스노우플레이크가 24일(현지시간) 미국 멘로파크에서 열린 '실리콘밸리 AI 허브' 개관식에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스노우플레이크 포 스타트업'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 '파워드 바이 스노우플레이크'를 확장한 형태로, 스타트업이 스노우플레이크 인공지능(AI)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기업용 AI 애플리케이션을 설계·구축·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창업자들은 제품 기능을 빠르게 구현하고, 벤처캐피탈과 협력 기회를 넓힐 수 있다.

스타트업은 스타트업은 스노우플레이크의 코텍스 AI 기반 기업용 인프라를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안 환경에서 다양한 최신 AI 모델을 적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생태계 전반에 배포할 수 있다.

또한 스노우플레이크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1만2000개 이상의 잠재 고객에 접근할 수 있다. 크레딧·엔지니어링 지원·시장 진출 전략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도 활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을 통해 28개 제품이 출시됐고, 올해 참가 기업은 전년 대비 304% 증가했다.

스테판 윌리엄스 스노우플레이크 기업개발 부사장은 “스타트업 혁신가들이 빠르게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