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선 앞두고 이재명 반대 선거운동' 유동규 선거법 위반 송치

연합뉴스 강영훈
원문보기

'대선 앞두고 이재명 반대 선거운동' 유동규 선거법 위반 송치

속보
'강선우 1억' 김경 인천공항 도착…곧 입국장 나올 듯
경찰 "선거운동기간 위반·부정선거운동 혐의 등 인정돼"
(과천=연합뉴스) 강영훈 기자 =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당시 더불어민주당 후보였던 이재명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인 연설 등을 한 혐의로 고발당한 유동규 전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유 전 본부장을 지난 17일 검찰에 송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유 전 본부장은 21대 대선을 앞두고 지난 4월 7일과 16일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앞 집회 현장에서 이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연설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공식 선거운동 기간이 아닌데도 같은 달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확성 장치를 이용해 국민의힘 소속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지지하고, 이 후보를 반대하는 발언을 한 혐의를 받는다.

앞서 지난 4월 '검사를 검사하는 변호사 모임' 오동현 대표는 유 전 본부장을 고발했다.

경찰은 유 전 본부장에게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기간 위반죄, 부정선거운동죄 등이 인정된다고 보고, 그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했다.


고발 내용에는 유 전 본부장이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도 들어 있었으나, 경찰은 개인의 의견 표명에 해당한다고 보고 이 부분은 불송치했다.

유동규[연합뉴스 자료사진]

유동규
[연합뉴스 자료사진]


ky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