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필드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열풍에 인사동 전통 먹거리 관심 증가… '북촌손만두' 방문객 늘어

필드뉴스 이승철 기자
원문보기

케데헌 열풍에 인사동 전통 먹거리 관심 증가… '북촌손만두' 방문객 늘어

속보
실적 실망 인텔, 시간외서 13%까지 폭락
제공 = 북촌손만두

제공 = 북촌손만두


[필드뉴스 = 이승철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글로벌 흥행이 한국 전통문화와 K-푸드에 대한 외국인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케데헌은 북촌 한옥마을과 인사동 등 전통 공간을 배경으로 활용하고 캐릭터 의상과 세트 디자인에 한국 전통 요소를 적용하며 시청자들에게 K-컬처 경험을 제공했다.

콘텐츠 공개 이후 인사동 일대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복 착용과 전통 소품 체험, 촬영 체험 등 관련 프로그램 참여가 늘고 있으며, SNS 인증 게시물이 확산되는 현상도 관찰된다.

이 가운데 1953년 인사동에서 문을 연 북촌손만두 본점은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2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본점은 전통 이북식 만두와 잡채 소 메뉴 등 한국식 만두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잡았다.

업계 관계자는 "케데헌이 전통문화 공간을 시각적으로 소개했다면 현지 음식 체험이 연계되며 관광객 유치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콘텐츠와 K-푸드가 결합된 복합 체험이 인사동 지역의 외국인 방문 증가에 일정 부분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사례가 K-콘텐츠를 통한 전통문화 소비 확산과 연계된 K-푸드 체험이 점차 정착되는 과정을 보여준다고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