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MS, 그림판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젝트 저장·불투명도 조절 기능 도입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MS, 그림판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젝트 저장·불투명도 조절 기능 도입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그림판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한다고 18일(현지시간) 온라인 매체 기가진이 전했다.

기존 그림판은 작업을 JPEG, PNG 등 이미지 파일로만 저장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paint' 확장자로 저장해 레이어 정보까지 보존할 수 있다. 이는 어도비 포토샵의 PSD 파일과 유사한 기능으로, 복잡한 디지털 드로잉 작업을 보다 유연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또한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연필·브러시 도구에 불투명도 슬라이더가 추가돼, 창작자들이 보다 정교한 터치를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캡처 도구(Snipping Tool)도 개선돼, 스크린샷에 펜·형광펜·도형·이모티콘 등을 추가할 수 있는 퀵 마크업(Quick Markup) 기능이 도입됐다.

메모장 역시 인공지능(AI)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 공개됐다. 코파일럿 플러스 PC(Copilot Plus PC) 사용자들은 메모장에서 AI를 활용해 텍스트 요약, 작성, 수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영어만 지원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Windows Insider Program) 참가자들에게 우선 제공되며, 향후 정식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