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마존, 판매자 위한 생성형 AI 챗봇 도입…광고 자동화 가속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마존, 판매자 위한 생성형 AI 챗봇 도입…광고 자동화 가속

속보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나스닥 0.5%↓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하며 판매자가 광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는 판매자가 원하는 광고 유형을 입력하면 AI가 브랜드 가이드라인, 제품 페이지, 스토어 정보를 토대로 이미지 및 비디오 광고를 자동 생성한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이 도구를 활용하면 창의적인 광고 제작 시간이 단축되고 비용이 절감돼 광고주들이 더 빠르게 실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판매자가 AI 챗봇에 슬로건과 이미지를 요청하면, AI가 스크립트 작성, 음악 추가, 음성 변조, 스토리보드 구성까지 자동으로 처리한다. 생성된 광고는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뿐만 아니라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킨들(Kindle), 트위치(Twitch) 등 다양한 플랫폼에 노출된다.

아마존은 이미 판매자가 AI를 활용해 제품 홍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챗봇 도입으로 AI 광고 자동화 전략을 더욱 강화했다. 현재 이 AI 챗봇은 베타 단계이며, 아마존의 노바(Nova) AI 모델과 앤트로픽의 클로드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또한 아마존은 새로운 에이전틱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재고 모니터링, 판매 최적화 제안, 신규 제품 추천, 안전 정책 위반 감지 등을 지원한다. 또한 판매자의 계정을 분석해 느리게 판매되는 제품을 식별하거나 가격 변경을 제안하는 등 비즈니스 운영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