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비전 프로, 디지털 프리즘 보정 지원…시력 교정 한계 극복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비전 프로, 디지털 프리즘 보정 지원…시력 교정 한계 극복

속보
내란재판부법·정보통신망법 국무회의 통과
[AI리포터]
애플 비전 프로 제품 [사진: 애플]

애플 비전 프로 제품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혼합 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비전OS 26을 통해 사용자의 시력 보정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1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는 지원되지 않았던 프리즘 값(Prism value)이 포함된 시력 처방도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정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비전 프로 사용자가 자이스(ZEISS) 광학 인서트를 구매할 때, 처방전에 프리즘 값이 있으면 구매할 수 없다는 경고 문구가 표시됐다. 프리즘은 사시나 복시 등 양안 시선 불일치를 교정하는 시력 처방 값으로 일부 사용자에게는 비전 프로 사용에 큰 제약이 됐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이 경고 문구가 사라지고, 설정에 프리즘 처방 추가(Add Prism Prescription)라는 새로운 기능이 도입됐다. 사용자는 본인의 프리즘 값을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비전OS가 이를 디지털 프리즘 보정(Digital Prism Correction) 기술로 적용한다. 현재 이 기능은 미국 본토와 일부 미국령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입력된 프리즘 값은 광학 인서트와 연동되며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세트의 인서트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게스트 프로필에도 값을 저장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애플은 이처럼 비전 프로의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더 많은 사용자가 기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