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韓 역대급 주장' 손흥민 이적→'새 주장' 임명되고 솔선수범...토트넘 복귀 '오피셜' 떴다! "A매치 일정 마치고 조기 합류"

스포티비뉴스 장하준 기자
원문보기

'韓 역대급 주장' 손흥민 이적→'새 주장' 임명되고 솔선수범...토트넘 복귀 '오피셜' 떴다! "A매치 일정 마치고 조기 합류"

속보
캄보디아 송환 73명 중 72명 구속영장 청구…1명 검찰 반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빠르게 팀에 복귀했다. 이제는 주장다운 모습을 보인다.

토트넘 홋스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A매치 휴식기 이후에 치러지는 경기들에 대비한 팀 훈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빠르게 팀에 복귀해 훈련하고 있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 소속이자, 토트넘 내부 소식에 정통한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 역시 "로메로는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예상보다 더 일찍 팀 훈련에 합류했다"라고 전했다.

로메로는 이번 A매치 기간에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으로 합류했다. 이어 지난 5일에 있었던 국제축구연맹(FIFA) 2026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선발 출전했다. 그런데 로메로는 이 경기에서 옐로카드를 받았고, 자연스레 경고 누적으로 오는 10일에 예정된 에콰도르전 결장이 확정됐다.


이에 로메로는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동행을 계속하는 대신, 일찍 토트넘에 합류해 훈련에 참여했다. 새로운 팀의 주장답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10년 동안 토트넘을 이끌었고, 2023년부터 주장으로 활약한 손흥민이 올여름 이적을 선언했다. 그는 미국메이저리그사커(MLS)의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전격 이적했다.

이제 토트넘은 새로운 주장을 찾아야 했고, 지난 시즌까지 부주장을 맡았던 로메로에게 주장 완장을 맡겼다. 주장 교체 직전, 로메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적설이 불거지는 등 어수선한 모습을 보였지만, 끝내 재계약을 체결하며 팀에 잔류했다. 그리고 이제는 손흥민의 뒤를 이어 새로운 주장이 됐다.

곧바로 로메로는 빠르게 훈련에 복귀하며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보였다. 마침 토트넘은 A매치 직전에 있었던 본머스전에서 0-1로 패했다. 덕분에 분위기 쇄신이 절실한 상황에서 로메로의 조기 복귀는 토트넘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