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서울바이오허브-노바티스, '2025 헬스엑스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전자신문
원문보기

서울바이오허브-노바티스, '2025 헬스엑스챌린지' 참여기업 모집

서울맑음 / -3.9 °
서울바이오허브는 한국노바티스와 함께 '2025 헬스엑스챌린지 서울' 프로그램에 참여할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헬스엑스챌린지 서울'은 서울시, 한국노바티스가 2020년부터 매해 공동 개최하고 있는 공모전이다. 노바티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경진대회인 '헬스엑스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도입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2025 헬스엑스챌린지 서울 포스터

2025 헬스엑스챌린지 서울 포스터


올해 주제는 '개인 맞춤형과 의료접근성을 강화한 헬스케어에서의 자기주도성 강화'로, 모집 대분야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헬스케어 핀테크 분야다.

최종 선정된 2개 기업에는 노바티스와 시제품 연구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연구지원금을 △기업당 4000만원 연구지원금 △노바티스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전문가 멘토링·코칭 △국제 네트워크 형성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한국노바티스와의 시제품 연구개발 기회 △서울바이오허브 1년 입주 공간 제공 등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10년 미만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오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10~11월 중 시상식을 통해 최종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대회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서울바이오허브 입주와 연구지원금, 노바티스 전문가 멘토링을 기반으로 한국노바티스와 상업화 계약뿐만 아니라 후속 투자 유치, 연구개발 과제 선정, 병원·기업과의 협력 계약 등 성과를 만들었다.


김현우 서울바이오허브 단장은 “헬스엑스챌린지 서울은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이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올해 역시 혁신적인 바이오·의료 기업이 해외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