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11일 기자회견···"회복 위한 100일, 미래 위한 성장"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 11일 기자회견···"회복 위한 100일, 미래 위한 성장"

서울맑음 / -3.9 °
[the300]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7.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허경 기자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서울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7.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허경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아 오는 11일 기자회견을 연다.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은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수석은 "첫 번째 기자회견 이후 70일 만"이라며 "(기자회견은) 90분간 진행되지만 상황에 따라 좀 더 (시간이) 늘어날 수도 있다. 내외신 기자 150여 명이 초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회견의 슬로건은 '회복을 위한 100일, 미래를 위한 성장'"이라며 "이 대통령은 이번 회견을 통해 향후 성장을 위한 정부의 국정 방향을 설명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회견은 크게 세 파트로 구분된다"며 "민생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라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지난 7월3일 취임 30일을 기념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당시 주제는 '대통령의 30일, 언론이 묻고 국민에게 답하다'였다. 당시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은 △민생·경제 △정치·외교안보 △사회·문화 △기타 등 4개 분야에 걸쳐 이뤄졌으며 기자들과 사전 조율 없이 질의응답이 '즉문즉답' 형태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