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징어 게임 제치고 넷플릭스 역대 1위로

연합뉴스TV 백길현
원문보기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징어 게임 제치고 넷플릭스 역대 1위로

속보
홍명보 "유럽·남미 강호 피했지만 홈팀 멕시코 상대 부담"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오징어게임 시즌 1'을 제치고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많이 본 작품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통계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의 누적 시청 수는 2억6천600만으로, 영화와 쇼 부문을 합쳐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가 됐습니다.

2주 전 통계에서는 '오징어 게임 1'(2021·2억6천520만 시청 수)과 '웬즈데이 1'(2022년·2억5천210만 시청 수)에 이어 3위였지만, 역대급 흥행을 기록하며 'N차' 관람이 이어지면서 이를 뒤집은 겁니다.

넷플릭스는 공개 후 91일간의 누적 시청 수를 비교해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본 영화와 쇼를 집계합니다. '케데헌'의 공개일은 6월 20일이어서 아직 2주간 누적 시청수를 집계할 수 있는 상황. 메가 히트 작품이 나오지 않는 이상 당분간 '케데헌'의 아성에 도전할 작품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노래의 힘으로 악령들을 물리치고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입니다.

작품의 가장 큰 흥행 요인으로는 OST의 빼어난 완성도가 꼽히는데 OST 중 '골든'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통산 3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백길현(whit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