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캠코 갑질근절 조직문화 확산 집중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캠코 갑질근절 조직문화 확산 집중

속보
EU 의회,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대미 무역협정 승인 연기
강조기간 설정 경영진 소통형·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 진행

정정훈 캠코 사장(오른쪽에서 2번째)아 작원과 청렴 타운홀미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코

정정훈 캠코 사장(오른쪽에서 2번째)아 작원과 청렴 타운홀미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갑질근절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2025년 갑질근절 집중 강조기간'을 설정·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캠코는 경영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임직원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14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CEO 직원간담회 '사소한 이야기'를 열어 정정훈 사장과 직원이 갑질 등 부패 취약분야에 대해 소통을 했다.

이번 기간 경영진 등의 갑질근절 의지를 알리기 위해 '노사가 함께하는 릴레이 갑질근절 캠페인'도 한다. 정 사장·김서중 부사장·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차례로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한 메시지를 작성해 직원과 공유한다.

임직원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조직문화 혁신 공모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뮤지컬 관람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나의다짐 공유 등도 추진한다.

정 사장은 "강조기간 임직원이 갑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함양하고 갑질근절 실천 의지를 고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갑질근절 문화를 확산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올해 기관 부패 취약분야 중 하나로 갑질을 선정하고 △고위직 갑질근절 대면교육 강화 △캠코형 갑질 사례 애니메이션 제작·배포 △직장 내 괴롭힘·갑질 집중 상담기간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