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이플러스(대표 정지희) 사업본부 김성순 본부장은 지난 7월 11일 베트남 하노이 ICE 전시장에서 열린 ‘2025 K Med Expo & Hanoi Int’l Meditech Show’에서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Thang Long Institute of Medical and Pharmaceutical Research(이하 IMP)와 글로벌 임상시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IMP는 베트남 내 의약품 및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주요 CRO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업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임상시험 네트워크 확대, FiCR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파트너 매칭, 데이터 기반 임상시험 환경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메디아이플러스는 AI 기반 임상시험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FiCRO 플랫폼을 통해 제약·바이오·의료기기 기업이 최적의 CRO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국내외 200여 개 기관과 협업하며 임상시험 효율성을 높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IMP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사 매칭에 한계를 경험해 왔으나, 메디아이플러스의 FiCRO 플랫폼이 이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베트남뿐 아니라 글로벌 제약사와의 연결 기회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아이플러스 김성순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동남아시아 임상시험 인프라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FiCRO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스폰서와 베트남 CRO 간의 연결을 강화하고, 양국 헬스케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메디아이플러스는 FiCRO 플랫폼에 연구자 매칭, 규제 예측 및 최적화 등 추가 서비스를 도입해 글로벌 임상시험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데이터 기반 CRO 매칭을 통해 임상시험 준비 과정을 혁신하는 글로벌 임상시험 생태계의 중심 허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62134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