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이즈2플래닛' 글로벌 화제작 우뚝…日아베마 5주연속 1위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보이즈2플래닛' 글로벌 화제작 우뚝…日아베마 5주연속 1위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K팝 보이그룹을 탄생시킬 Mnet ‘보이즈 2 플래닛’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OTT 플랫폼까지 접수하며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은 글로벌 K팝 콘텐츠 플랫폼 엠넷플러스를 통해 전 세계 25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실시간 스트리밍되고 있다.여기에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 유럽, 남미 등 다양한 지역의 OTT 플랫폼을 통한 접근성까지 더해지며, ‘월드 스케일’이라는 수식어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국과 동시 방송되는 일본 OTT 플랫폼 아베마를 통해 특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K팝 카테고리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현지 시청자들 사이에서 높은 화제성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아베마 측은 이에 대해 “‘보이즈 2 플래닛’은 아베마 내에서도 항상 랭킹 상위권에 드는 작품”이라며 “현역 아이돌이 마스터로서 활약하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매력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참가자들의 서사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싱가포르 등 일부 동남아 지역을 비롯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각지에서도 시청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아이치이 인터내셔널’에서는 첫 회부터 대만 지역 유료 예능 부문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매거진 ‘보그 홍콩’은 ‘2025년 하반기 꼭 봐야 할 예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보이즈 2 플래닛’을 소개하며 이 같은 화제성을 뒷받침 했다. 이 밖에도 '라쿠텐 비키'에서는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및 인도 지역에서 시청자 수 기준 주간 순위 TOP 5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청층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엠넷플러스 내 글로벌 팬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첫 방송 대비 6회 스트리밍 총 조회수가 상승한 가운데, 일 평균 콘텐츠 조회수도 상승 곡선을 그리며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세 번째 글로벌 투표는 마감까지 3일을 남긴 시점임에도 지난 2차 투표 참여자 수를 크게 웃돌며, 스타 크리에이터들의 폭발적인 화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한편, 세미 파이널 미션 진출자 24명을 가릴 세 번째 글로벌 투표가 오는 29일 오전 10시까지 엠넷플러스를 통해 진행된다. ‘보이즈 2 플래닛’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2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