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8월의 크리스마스·공동경비구역 JSA 등 상영···청양군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경향신문
원문보기

8월의 크리스마스·공동경비구역 JSA 등 상영···청양군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속보
한은총재 "금리 오른다고 부동산 잡히지 않아…종합대책 필요"
‘2025 작은영화관 기획전’ 홍보물. 충남 청양군 제공

‘2025 작은영화관 기획전’ 홍보물. 충남 청양군 제공


충남 청양군은 오는 11월4일까지 청양시네마에서 ‘2025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매주 4회씩 총 30회 상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획전에서는 고전영화·독립예술영화·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4편을 만날 수 있으며,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도 3회 운영된다.

‘고전영화’로는 <8월의 크리스마스>와 <라붐>, <접속>, <봄날은 간다>, <공동경비구역 JSA> 등이, ‘독립예술영화’로는 <메기>와 <우리들>, <봄밤>, <해피엔드>, <작은 정원>, <우리 지금 만나> 등을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는 <겨울왕국의 무민>과 <마당을 나온 암탉>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 준비된다.

군은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감독과의 대화’ 프로그램을 비롯한 맞춤형 연계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상영작 관람과 교육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은 청양시네마(041-942-7053)로 문의하거나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양시네마 누리집(cheongyang.scinem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양군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2014년부터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추진돼 왔으며, 올해에는 전국 15개 작은영화관에서 동시에 열린다.

강정의 기자 justic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