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식을 줄 모르는 ‘케데헌’ 열풍…美 빌보드 8곡 동시 차트인

경향신문
원문보기

식을 줄 모르는 ‘케데헌’ 열풍…美 빌보드 8곡 동시 차트인

속보
金총리 "조선·핵잠·핵연료 韓관심사 언급…밴스 부통령 적극 공감"
‘골든’ 2위…‘유어 아이돌’·‘소다팝’ 10위권
6주 연속 8곡 ‘핫 100’ 차트인 기록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인기 걸그룹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멤버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인기 걸그룹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멤버들. 넷플릭스 제공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9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에 실린 8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주 1위를 차지한 ‘골든’은 이번 주 2위를 차지했고 영화 속 보이그룹 사자보이스가 부른 ‘유어 아이돌’은 4위, ‘소다 팝’은 10위에 올랐다.

‘하우 잇츠 던’과 ‘왓 잇 사운즈 라이크’은 각각 14위, 24위로 집계됐으며 ‘프리’는 25위, ‘테이크다운’은 26위로 나타났다. 그룹 트와이스의 정연·지효·채영이 부른 ‘테이크 다운’ 버전은 전주 대비 여섯 계단 상승한 60위를 차지했다.

‘골든’과 ‘유어 아이돌’은 8주 연속, 나머지 곡들은 6주 연속 차트인했다. 특히 ‘골든’을 제외한 7곡이 모두 전주보다 순위가 오르면 여전한 ‘케데헌’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2위를 지켰다.


미국 소니픽처스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인기 케이팝 그룹이자 악령 사냥꾼인 헌트릭스 멤버들이 악귀들과 맞서 싸우며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지난 6월 20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외에도 여러 케이팝 곡이 핫100 차트를 장식했다. 블랙핑크 멤버 로제의 ‘아파트’는 전주보다 두 계단 오른 41위,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는 62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뛰어’는 74위,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는 76위로 핫 100 차트에 재진입했다.

노정연 기자 dana_fm@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