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 지원 ‘피드메이커 3기’ 모집 시작…교육·혜택 강화

인더뉴스 이종현
원문보기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 지원 ‘피드메이커 3기’ 모집 시작…교육·혜택 강화

속보
국방부, 여인형·이진우·곽종근·고현석 중징계 처분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1400명 모집…12개 카테고리에서 선발
오프라인 교육·전용 뱃지·월별 어워즈 등 신규 혜택 강화
네이버 '피드메이커' 3기 프로그램 모집 이미지. 사진ㅣ네이버

네이버 '피드메이커' 3기 프로그램 모집 이미지. 사진ㅣ네이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블로그 창작자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피드메이커' 3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피드메이커는 블로그 창작자들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교육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는 피드메이커 2기 활동 중 '피드메이커스쿨' 등을 통해 콘텐츠 창작 노하우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블로그 창작자들의 피드형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지원했습니다.

그 결과, 피드메이커 2기 창작자의 경우 활동 전 대비 일평균 방문자 수가 약 1.9배, 애드포스트를 통한 일평균 수익이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드메이커 3기 모집은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총 1400명의 창작자를 선발합니다. 지원자는 ▲패션 ▲뷰티 ▲리빙 ▲푸드 ▲맛집/카페 ▲여행 ▲자동차/테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지식 ▲경제 ▲아웃도어 등 12개 카테고리 중 관심 있는 1개를 선택해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된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 URL를 제출하면 됩니다.

활동 기간은 9월18일부터 2026년 1월11일까지 약 4개월이며 선발된 창작자는 매월 10건 이상의 블로그 콘텐츠를 발행하면 됩니다. 해당 콘텐츠는 활동 기간 동안 네이버앱의 여러 피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피드, 주제 피드뿐만 아니라 일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여러 주제별로 추천하고 관심사를 탐색할 수 있는 공간인 '투데이탭'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3기부터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은 기존 온라인 위주의 교육에 더해 오프라인 세션을 신설해 '홈피드에서 반응 좋은 블로그 작성 노하우', '피드향 콘텐츠 제작 스킬 키우기' 등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전달합니다. 또한 '피드메이커' 전용 뱃지를 콘텐츠에 부착해 네이버 메인에서 피드메이커 콘텐츠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돕고 2기에서는 활동 기간 중 한 차례만 진행했던 어워즈를 월별 시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피드메이커 3기는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들이 피드형으로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더 넓은 무대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창작자들의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양질의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한층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