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 보러 가자'...이것이 바로 파격적 쏘니 효과! 티켓 가격 무려 '5배' 상승

인터풋볼
원문보기

'손흥민 보러 가자'...이것이 바로 파격적 쏘니 효과! 티켓 가격 무려 '5배' 상승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손흥민 효과는 확실하다.

LAFC는 17일 오전 8시 30분(한국시간) 미국 메사추세스에 위치한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27라운드에서 뉴잉글랜드 레볼루션에 2-0으로 이겼다.

이날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했다. 직전 시카고 파이어전 교체로 들어가 데뷔전을 치른 손흥민은 환상적인 뒷공간 침투로 페널티킥을 유도했었다.

이번 경기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고 성실한 압박을 비롯하여 적극적으로 뛰었다. 두 골 모두에 관여했다. 선제골 장면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를 강하게 압박하여 실수를 유도했고 상대 수비가 처리한 볼이 동료에게 흐르면서 골로 연결됐다. 또한 두 번째 골 때는 손흥민은 직접 도움도 기록하면서 LAFC 첫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손흥민은 90분 동안 패스 성공률 88%(29/33), 기회 창출 5회, 빅찬스 생성 2회, 유효 슈팅 2회, 드리블 성공률 100%, 파이널 써드 패스 3회, 지상볼 경합 승률 60%(6/10), 리커버리 3회 등을 기록했다. 축구 통계 매체 'fotmob'은 손흥민에게 평점 8.4점을 부여하면서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손흥민은 경기가 끝난 뒤 "난 매일매일, 매 순간을 즐기고 있다. 원정에서 이길 때 더 기분이 좋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체룬톨로 LAFC 감독 또한 "손흥민은 매일 미소를 가져다준다. 내 업무에서 이 점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행복하고 의욕이 넘치며 팀과 소통이 잘 되는 선수다. 게다가 손흥민의 기술, 스피드, 마무리 능력, 경험까지 얻을 수 있었다. 그를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손흥민 효과는 대단하다. 스페인 '마르카'는 손흥민의 첫 도움 소식을 전하면서 "손흥민 효과는 엄청나다. LA는 가장 큰 한인 공동체가 있는 곳으로 30만 명의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손흥민을 보기 위해 티켓 수요가 급증했다. 티켓 가격이 무려 5배, 300달러에서 1,500달러로 상승했다"라고 언급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존 토링턴 LAFC 단장은 영국 '토크 스포츠'를 통해 "지금 전 세계 어떤 스포츠 종목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유니폼이다. 손흥민에 대해 이야기하는 거다. LAFC에 입단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그는 전 세계 어떤 선수보다 많은 유니폼을 팔았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매체 '골닷컴'은 "리오넬 메시, 르브론 제임스 등 아이콘과 같은 선수들을 넘었다"라며 직접적으로 비교하기도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