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은 대단한 선수. 그로 인해 삶이 편해지고 있다" LA FC 슈아니에르 [인터뷰]

MHN스포츠 이상희 기자
원문보기

"손흥민은 대단한 선수. 그로 인해 삶이 편해지고 있다" LA FC 슈아니에르 [인터뷰]

속보
강훈식 "인천공항 주차대행 개편, 이용자 불편 가중"…국토부 점검 지시
(미국프로축구(MLS)리그에 진출한 손흥민)

(미국프로축구(MLS)리그에 진출한 손흥민)


(MHN 애리조나(美) 이상희 기자) "손흥민은 정말 대단한 선수다. 그로 인해 삶이 편해지고 있다"

임대선수로 지난 7월 미국프로축구(MLS)리그 LA FC에 합류한 미드필더 마티유 슈아니에르가 팀 동료 손흥민에 대해 호평했다.

슈아니에르는 지난 17일(한국시간) 홈팀 뉴잉글랜드를 상대로 미국 매사추세츠주에 위치한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원정경기에서 자신의 MLS 첫 골을 터트렸다. 후반 90분에 터진 이 골은 손흥민의 어시스트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날 경기가 끝난 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포스트게임 인터뷰'에서 슈아니에르는 자신의 MLS 첫 골의 영광을 손흥민에게 돌렸다. 그는 "오늘 우리 팀이 수비도 잘했고, 골이 터졌을 때 내가 조금 늦게 들어왔지만 손흥민의 패스가 완벽했다. 그래서 내가 골을 넣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17일(한국시간) 경기에서 골을 넣은 슈아니에르가 '포스트게임' 인터뷰를 하고 있다)

(17일(한국시간) 경기에서 골을 넣은 슈아니에르가 '포스트게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슈아니에르는 이어 "홈을 떠나 치르는 원정경기는 늘 쉽지 않지만 오늘밤은 정말 잘했다.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었고 그래서 집(LA)으로 돌아가는 길이 멀지만 행복할 수 있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캐나다 출신인 슈아니에르는 스위스 슈퍼리그에서 뛰다가 지난 7월 말 현 소속팀 LA FC에 임대선수로 합류했다. 손흥민보다 약 3주 빨리 팀에 합류한 셈이다.


한 가지 특이한 것은 이날 골을 넣어 수훈선수로 인터뷰에 참가한 슈아니에르에게 쏟아진 질문의 약 80%가 손흥민과 관련된 것이라는 점이다. LA FC는 물론 MLS에서 손흥민이 갖는 위상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슈아니에르는 '손흥민의 합류로 달라진 게 있냐'는 질문에 대해 "손흥민으로 인해 연습은 물론 경기도 쉬워지고 있다. 삶이 편해지고 있다"며 "손흥민은 입단 후 클럽하우스 내에 있는 모든 선수들과 잘 어울리고 있다. 그에게 다가가기도 쉽고, 그는 선수 모두를 잘 대해주며 그가 가진 경험도 잘 나눠주고 있다. 필드 안팎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LA FC 미드필더 슈아니에르가 17일 경기가 끝난 뒤 '포스트게임' 인터뷰를 하고 있다)

(LA FC 미드필더 슈아니에르가 17일 경기가 끝난 뒤 '포스트게임' 인터뷰를 하고 있다)


슈아니에르는 이어 "당신도 그의 플레이를 봐서 알겠지만 손흥민은 정말 어메이징(대단)하다. 그는 늘 긍정적이다. 그리고 그로 인해 연습은 물론 경기도 즐겁고, 이 모두를 쉽게 풀어갈 수 있다"고 동료 손흥민을 치켜세웠다.


포스트게임 인터뷰에서 슈아니에르의 첫 골을 축하하면서도 '그 첫 골이 손흥민의 MLS 첫 어시스트로 연결된 것이어서 더 의미가 있겠다'는 질문도 나왔다.

이에 대해 슈아니에르는 "첫 골이어서 오래 기억 될 것이다"라고 운을 뗀 뒤 "게다가 그 골이 손흥민의 MLS 첫 어시스트로 인해 터진 골이기 때문에 더 큰 의미가 있다. 오랜 시간 기억될 것 같다"고 질문자의 말에 동감했다.

(LA FC 손흥민)

(LA FC 손흥민)


(손흥민)

(손흥민)


끝으로 슈아니에르는 "손흥민은 늘 긍정적이다. 우리팀 분위기도 긍정적이다(The vibe in this team is so positive)"라며 "아침에 일어나 훈련하러가는 길이 즐겁다. 팀 동료들과 함께 하는 것이 행복하다. 이런 긍정적인 분위기가 팀에 에너지를 불러온다"고 소속팀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진=슈아니에르©MHN DB, LA FC 구단 홍보팀 제공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